KGIT 인터랙션랩 이주환 교수 및 연구원들이 2014년 2월 12일-14일까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한국HCI학회 2014년 학술대회(http://hcikorea.org/2014/)에서 논문 4 편을 발표할 예정이며,
Creative Award 부문에서는 이준모 연구원이 TOC Creative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준비한 ‘플레이챗(PlayChat)’을 출품 전시합니다. 플레이챗(PlayChat)은 스마트폰 메신저 상의 전달되는 문자 메시지의 어휘적 의미를 정서적으로 분석하여 사용자를 대리하는 3D 캐릭터의 표정과 제스쳐로 감정표현을 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본 작품은 2014.02.13, HCI Korea 2014 Creative Award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음.]
또한 이주환 교수는 실버사이언스연구회 소속 KIST 김래현 박사, 권규현 박사, 세종대 권순일 교수, 보바스병원 손성곤 원장, 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양기혁 변리사 등과 함께 ‘HCI for Active Aging: 100세 시대를 위한 HCI’ 워크샵을 2월 13일 오후 2시10분부터 공동 발표 및 진행합니다.
2014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논문발표:
Lee, Jamie, & Lee, J.H. (2014).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에서의 화면전환속도에 대한 사용자 허용수준: 스마트 디바이스의 좌우측 스크롤링을 중심으로(Tolerance on Screen-Switching Performance in Touch Screen Interfaces: Focused on Scrolling in Smart Devices).
Shin, B.H., & Lee, J.H. (2014). 칸반(Kanban)기법을 이용한 업무회의 관리 게임화: 업무 회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게임화 적용방법, 칸반 기법을 중심으로(Gamification for Management of the Project Meetings with Kanban Method).
Kim, H.J., & Lee, J.H. (2014). Social TV 확산 가능성에 대한 사용자 관심기반 연결 서비스(User interest connectivity based analysis of Social TV experience spread).
Chun, M.J., & Lee, J.H. (2014). 페이스북 사용 행태에 따른 자기노출 기준의 차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 분석 중심으로(Difference on the Criteria of Self-Disclosure according to the Used Pattern of Facebook: the Analysis of User-Generated Contents).